▲ 아라중학교가 1학년 자유학년제 운영 우수학교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Newsjeju
▲ 아라중학교가 1학년 자유학년제 운영 우수학교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Newsjeju

아라중학교(교장 김홍중)가 1학년 자유학년제 운영 우수학교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아라중학교는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년제를 실시하면서 다양한 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진로 탐색한 내용을 기록하고 활용하기 위해 자유학년제 워크북(Work Book)을 만들고 배포했다.

이를 통해 규칙적인 태도와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진지하게 탐색하며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10월에는 꿈ㆍ끼 가득한 아라주는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해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다문화 이해교육, 플리마켓 등의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진로인성캠프, 그린 산업 진로 체험활동, 4차 산업 기술 교과 연계 진로 체험활동, 창업 진로 캠프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표현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