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BTS 지민 다녀간 제주 곳곳 포토존 인증 이벤트 전개

▲ 제주관광공사는 BTS 지민의 제주 방문 SNS 인기 몰이에 힘입어 'BTS 지민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전개한다. ©Newsjeju
▲ 제주관광공사는 BTS 지민의 제주 방문 SNS 인기 몰이에 힘입어 'BTS 지민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전개한다. ©Newsjeju

물 들어 올 때 노 저어야 한다. 제주관광공사가 BTS 지민의 인기에 힘입어 1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BTS 지민 포토존 인증 이벤트'를 벌인다.

한류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BTS의 멤버 중 한 명인 지민이 최근 제주 이곳저곳을 다녀간 장소가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인기를 끌자, 제주관광공사가 뒤늦게라도 이를 제주관광 홍보 효과로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지난 12월, BTS 지민이 개인 SNS 채널에 제주여행 인증사진을 올리며 누웨마루 거리, 스누피 가든, 사계 설쿰바당 등 그가 방문한 도내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폭증했다. 자연스레 팬층을 중심으로 지민과 동일한 포즈의 인증샷이 개인 SNS 상에 포스팅 되면서 제주도가 그의 영향력을 새삼 실감하고 있다.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누웨마루 거리에 'BTS 지민 포토존'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포토존 방문 후 촬영한 사진을 비짓제주(www.visitjeju.net)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 소정의 문화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비짓제주를 통해 발표된다.

제주관광공사는 BTS 지민이 방문했던 해당 장소 및 주변 관광 콘텐츠를 비짓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테마 콘텐츠로 소개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스타의 제주 방문을 통해 MZ세대에게 제주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긍정적 이미지가 구축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원도심뿐만 아니라 누웨마루 거리 등 도내 명소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BTS 지민 포토존 인증 이벤트 안내 이미지. ©Newsjeju
▲ BTS 지민 포토존 인증 이벤트 안내 이미지.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