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설명회, 비대면으로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설명회, 비대면으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1.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석준)는 오는 6월 1일에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예비후보자에 대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며, 인터넷이나 우편발송으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도선관위는 예비후보 등록 및 선거사무에 필요한 동영상을 유튜브와 온라인교육포털(http://portal.civicedu.go.kr)에 게시해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는 물론 누구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거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인 안내를 위한 선거사무안내 책자는 추가적으로 도선관위 홈페이지 (http://jj.nec.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시·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도 대면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예비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시선거관리위원회에 별도로 문의해야 한다.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제주도지사 및 교육감 선거에 출마할 예비후보자 등록은 2월 1일부터다. 지역의원 및 교육의원 선거에 따른 등록개시일은 2월 18일이다.

예비후보자는 ‘공직선거법’상 일부 허용된 방법(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사무원 선임 등)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