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노인복지 증진과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2022년도 노인복지기금 지원 대상을 2월 8일까지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올해 지원규모는 총 1억 7,500만 원으로, 사회복지사업보조에 1억 4,800만 원, 민간자본보조사업에 2,700만 원을 지원한다.

사회복지사업보조는 노인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지원, 문화·예술활동 지원, 노인의 사회적 일자리 창출사업 등으로 지원금은 사업 당 1,000만 원 이내이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수행 가능한 사업 내용으로 방역계획 등을 필히 제출해야 한다.

민간자본보조사업은 장비보강 등 소규모 기능보강사업으로 사업 당 1,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에 소재하거나 주소를 두고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노인복지법인·단체·시설이며, 민간보조금 기준보조율(90%)에 따라 자부담 확보가 가능해야 한다.

다만, 기능보강사업의 경우 기타 유사한 사업으로 도·행정시에서 지원받았던 법인·단체 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1월 24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사업신청은 도청 노인장수복지과 및 행정시 노인장애인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