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2022년 제10기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 및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 발대식을 25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2022년 제10기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 및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 발대식을 25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25일 2022년 제10기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 및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제10기 SNS서포터즈는 40년대생부터 90년대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 22명으로 구성됐으며, 20~70대가 다양한 시선으로 서귀포시의 매력을 보여줌으로써 세대 공감형 SNS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2기 영상크리에이터는 수중다이버, 맘튜버, 드론유튜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해 온 유튜버 8팀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활동하는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와 영상크리에이터들은 1년간 시정 현안과 문화와 여행, 명소, 생활정보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서귀포시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처음 선발된 외국인 서포터즈와 외국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서포터즈 등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서귀포시의 매력을 국외에 홍보하게 된다.

김태엽 시장은 단원들에게 위촉증을 수여하고 “코로나 시대, 비대면·온택트 사회 환경에서 SNS와 영상 콘텐츠를 통한 소통이 중요하다”면서 “서귀포시를 대신해 시민과 소통하고 서귀포시의 가치를 널리 알린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저마다 역량을 발휘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