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연맹 NGO모니터단 종합평가 결과

위성곤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국리민복상)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위성곤 국회의원은 지난 20대 국회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국감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300여 명의 각계 전문가와 5만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법률연맹에서 운영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1000여 명의 국정감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종합평가를 거쳐 지난 23년간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지속가능한 농어업 ▲농수산유통문제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재해사고 대책 부실 ▲수산물 무역적자 ▲해양쓰레기 문제 등을 집요하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 왔다.

위성곤 의원은 “성원해 주신 도민과 시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