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지난 18일 제주관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장예선)과 공동으로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지식재산교육 확산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과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지역 대학과 기관별 지식재산교육 성과 및 운영 노하우 교류를 통해 지식재산교육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식재산교육 성과 및 운영 노하우, 산학연 공동 프로그램 기획,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우수사례의 공유를 위한 교류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ESG(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와 지식재산기반 창업, 지역사회 서비스러닝 등에 공유협업을 실행하기로 했다.

워크숍에선 제주관광대 장예선 교수(산학협력단장)의 제주관광대의 공유 협업을 위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우수사례 성과를 공유했다. 장 교수는 발표를 통해 제주관광대가 제주지역 관광산업과 더불어 관광교육 콘텐츠 확산을 위해 산·학·관 네트워크를 구축·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제주대 김인중 교수(지식재산교육센터장)는 제주지역에서 기관 간 연계 지식재산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했다. 김 교수는 제주대의 풍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식재산교육 확산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성과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대학별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의 사례와 개선 방향에 대한 토론과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및 기관, 대학의 적극적인 공유·협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의 역할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인중 센터장은 “제주관광대를 비롯한 지역 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각 대학이 지식재산교육의 지역 거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공감형 지식재산교육을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