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리빙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3개 분야 모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리 강승수, JDC)는 오는 3월 11일까지 제주 농어촌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JDC형 DMO 사업’ 참여대상을 공개 모집한다.

JDC형 DMO 사업은 DMO 주요 기능 중 ‘관광산업지원’ 분야를 선정해 제주지역 마을공동체 및 관광 관련 기업의 성장집중 지원하고, 도민과 마을·기업이 창업기부터 성장기까지 함께 참여해 성장할 수 있는 JDC만의 DMO 사업이다.

앞서 JDC는 사업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운영기관을 공모, JDC형 DMO 사업 추진단을 구성했다.

모집대상은 마을리빙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3개 분야로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관광 관련 사업을 발굴 ‧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 컨설팅 ‧ 멘토링 및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마을단체 및 마을기업은 JDC 누리집 (www.jdcenter.com)의 공모 안내문을 참고해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 사항은 JDC형 DMO 사업추진단(02-811-2675/2669)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JDC는 2020년에 제주형 DMO시범사업(관광상품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제주지역 1·2·3차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관광상품 고도화하고 마케팅을 지원한 바 있다. 그 결과, 사업에 참여한 13개 기업은 2021년 상반기 매출액 70억 원 달성하고 3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 JDC형 DMO사업 참여대상 공개 모집 안내문. ©Newsjeju
▲ JDC형 DMO사업 참여대상 공개 모집 안내문. ©Newsjeju

 

키워드
#JDC #DMO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