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미래, 새로움을 향한 도약’

▲ 제주대 제11대 총장 김일환 교수. ©Newsjeju
▲ 제주대 제11대 총장 김일환 교수. ©Newsjeju

제주대학교 제11대 총장에 김일환(60) 공과대학 전기공학전공 교수가 발령됐다.

4일 제주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제11대 제주대 총장으로 김일환 교수를 발령했다.

임기는 오는 2026년 3월 3일까지 4년간이다.

신임 김 총장은 지난해 11월 25일 실시된 제11대 총장임용 후보자 선거 2차 투표에서 유효투표(환산표) 710표 중 과반수를 넘어서는 387표(54.5%)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김 총장은 ‘함께 만드는 미래, 새로움을 향한 도약’을 대학 비전으로 내걸고 △교양과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 양성 △지속 성장을 위한 연구생태계 조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누리는 행복공동체 △미래형 스마트 캠퍼스 조성 △투명행정과 열린 소통의 합리적 거버넌스 △제주와 상생하는 지역거점대학 △누구나 다니고 싶은 자랑스런 대학 △대학 발전을 지원하는 든든한 재정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한편, 김 총장은 중앙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임용돼 정보통신원장, 공과대학장을 역임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에너지위원장과 제주테크노파크원장을 지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