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부순정
"제주여고와 교육청, 실태조사와 재발방지 대책 마련해야"

▲ 부순정 예비후보 ©Newsjeju
▲ 부순정 예비후보 ©Newsjeju

녹색당 부순정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제주여고 인권 침해에 대해 교육당국의 실태조사를 촉구했다. 

17일 부순정 예비후보는 논평을 통해 "제주여고 인권침해 조사 보고서에 나온 내용은 충격적"이라며 "제주학생인권조례가 제정됐지만, 교육현장은 여전히 교사의 욕설과 폭언, 성희롱 등이 횡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제주여고 측 입장문은 '설문 보고서나 성명서가 다분히 의도된 편향성이 있다'는 등 유감을 표하며 사태의 본질을 이해하기 못했다"며 "학생 인권을 침해한 교사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아닌, 폭로한 학생에게 그 책임을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부순정 예비후보는 "학교 안에서 진행되는 인권 침해 문제 개선을 위해 용기를 낸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낸다"며 "제주여고와 교육청은 정확한 실태조사와 함께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주여고는 도교육청의 실태조사와 별개로 성폭력 전문기관에 의뢰해 제대로 된 학교 내 실태조사도 있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