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10개 공공기관 직원 68명을 선발하는 ‘2022년도 제1회 공공기관 통합채용시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관별 선발 예정 인원은 △제주개발공사 25명 △제주에너지공사 2명 △제주4․3평화재단 2명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3명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2명 △서귀포의료원 2명 △제주경제통상진흥원 4명 △제주신용보증재단 3명 △제주테크노파크 14명 △제주사회서비스원 11명이다.

선발인원, 응시자격, 시험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제주도 및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s://jeju-recruit.com)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다.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정기간 도내 거주자 등으로 자격 제한을 두되, 도내 인력 수급이 어려운 전문분야는 예외다.

필기시험은 4월 23일에 실시되며, 시험장소는 통합채용 홈페이지 및 제주도, 기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된다. 특히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채용의 전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도민 면접 참관제가 운영된다.

제주도는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6월 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