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우 제주시장은 25일 집무실에서 도립 제주예술단 신규 상임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Newsjeju
▲ 안동우 제주시장은 25일 집무실에서 도립 제주예술단 신규 상임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Newsjeju

안동우 제주시장은 25일 제주시청 집무실에서 도립 제주예술단 신규 상임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상임단원 모집은 지난해 도립 제주예술단원 모집 시 적격자가 없어 선발하지 못했던 교향악단 플루트 수석 분야 충원을 위해 전국 공모를 통해 이뤄졌다.

신규 상임단원 모집에는 전국에서 총 37명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 적격 심사과정을 거쳐 2차 실기·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1명을 선발했다.

위촉된 신규단원은 「제주특별자치도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제6조에 따라 상임단원(플루트 수석)으로 재직하게 되며, 지역 문화예술 육성을 위한 공연 및 예술단 문화예술 진흥사업 수행을 위한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이번 단원 충원으로 도립 제주예술단은 총 123명(교향악단 파트 70명, 합창단 파트 49명, 사무국 4명)이 활동하게 된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신규단원 선발로 도립 제주교향악단의 결원 인력이 모두 충원된 만큼, 다양한 공연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참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