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 개강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 개강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4.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귀포시에서는 2022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를 지난 지난 4일 개강했다. ©Newsjeju
▲ 서귀포시에서는 2022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를 지난 지난 4일 개강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2022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를 지난 지난 4일 개강했다.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서귀포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립서귀포예술단 단원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더욱 체계적인 운영으로 10개 분야(클라리넷, 플루트, 색소폰, 트럼펫, 타악기, 하프, 바이올린, 첼로, 성악 앙상블, 가창교실)에서 총 15개 강좌가 진행되며, 86명의 교육생과 17명의 강사가 함께한다.

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읍면지역 주민들도 쉽게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수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표선면((구)성읍1리 보건진료소)과 대정읍(무릉농어촌문화의집)에서 강좌를 진행해 더욱 많은 시민들을 만난다.

수업은 수강생별로 상이한 난이도를 고려해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추후 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실전 연주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11월에는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질 계획이다.

서귀포 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서귀포시의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도립서귀포예술단 단원들로부터 음악을 직접 배워 연주하고 노래하며 클래식 음악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