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한라체육관에서 열려
다채로운 세미나·전시·체험 프로그램 풍성

탐라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전국 독립출판물 박람회 <제주북페어 2022 책운동회>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2019년도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는 <제주북페어 2022>는 전국 독립출판 제작자, 소규모 출판사, 독립책방 200팀이 참여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매 시간마다 주제별 세미나가 마련됐다.

먼저 9일에는 ▲마이크 ‘하루 동안 독립 출판 알아보기’ ▲신승연 ‘출판사가 알려주는 그림책 제작&과정’ ▲하우위아 ‘품절지향적 도서 제작기’ ▲계간홀로 ‘내 이야기에서 우리의 이야기로, 독립출판 글쓰기’ 세미나가 진행된다.

10일에는 ▲브로드컬리 ‘직업으로서의 독립출판’ ▲태재 ‘잘 안써질 땐 어떡해요?’ ▲가랑비메이커 ‘일상을 문학으로 만드는 시간’ ▲어라우드랩 ‘친환경 종이 인쇄 가이드: 종이 한 장 차이’를 운영한다.

세미나 접수는 현장에서 프로그램별 선착순 10명까지 가능하며, 신청할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부터 행사장 안내데스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주4·3 주제도서 전시’와 ‘독자에서 작가로, 제주독립출판물 워크숍 작품 전시’가 마련됐으며,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코너로는 ‘아름다운 제주 바당, 함께 그려볼까?’가 있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제주북페어 2022 책운동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이 현재 책문화 흐름을 이해하고 다양한 판형의 독립출판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제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제주북페어 2022 책운동회' 리플릿. ©Newsjeju
▲ '제주북페어 2022 책운동회' 리플릿.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