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제26회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4.1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식 운영,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개최

제26회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가 오는 23일에서 24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오성한)에서 주최하고 남원읍축제위원회(위원장 김성우)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 차원에서 현장 대면 행사(먹거리, 체험행사 등) 없이 전년 비대면 개최에 이어 올해도 랜선을 통해 안전한 축제로 선보인다.

축제 준비를 위해 남원읍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고사리 장마를 테마로 한 ‘고사리 장마 스톱모션 방식 영상’ 및 ‘남원읍 고사리철 홍보 영상’을 사전에 촬영한다.

축제 첫째 날에는 지역 동아리 공연과 사전 제작 영상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고, 둘째 날에는 남원읍의 아름다운 해안 변 올레코스 여러 곳 (큰엉해안경승지 등 4개소)에서 다양한 뮤지션의 힐링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서귀포시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 된다.

행사진행 및 코로나19 안전관리를 위해 첫째 날에는 고사리축제장 출입구 내 지정관리를 통해 축제 관계자 및 방문객 대상 호흡기 증상 유무 확인 후 입장을 허용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남원읍 해안 변 올레길 쉼터 공연장소 마다 순간 최대 수용인원을 최대 49명으로 제한하고 방역 수칙 위반 유무 등을 확인한다. 또한, 행사 시 현장 안전요원은 1일 18명으로 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 남원읍에서는 축제가 끝난 후 일주일간 축제장 개방을 통해 관광객들이 고사리를 채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