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장마가 예상됨에 따라 장마철 농작물 관리요령(제1호)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주요 농작물 관리요령은,

공통사항으로는 하우스 주변 및 침수위험 지역의 농경지 배수로 정비 철저, 강한 바람, 정전 등에 대비한 하우스 시설 및 비상발전기 점검이 필요하다.

그리고 작물별 관리요령으로는 ▶ 하우스감귤은 하우스 환기 및 곰팡이병 발생 위험 포장 살균제 농약 살포를, ▶ 노지감귤은 6. 15~16일까지 더뎅이병 방제약을 살포하고 비가 200㎜이상 내릴 경우 다시 방제를, ▶ 수박, 단호박은 역병 발생가능성이 가장 높은 비 오기 방제약 살포 또는 방제시기를 놓친 포장은 비개인 틈을 타서 방제를, ▶ 수확중인 봄감자, 만생양파는 최대한 빠르게 수확하고, 침수된 감자밭은 부패예방을 위해 신속한 물빼기를 해야 한다.

특히 이번 장마에 중점관리해야 할 사항은 ▶ 노지감귤은 더뎅이병, 검은점무늬병 동시방제, 너무 많이 자란 봄순 솎기 등을, ▶ 감자와 양파는 수확 후 신속한 건조 및 포장, 땅속부패예방을 위해 침수포장 물빼기를 반드시 이행애햐 한다고 농업기술원은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