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보건행정팀장 강성택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체육시설을 찾아 운동하기가 부담스럽다. 그렇다고 늘어나는 몸무게와 뱃살을 언제까지 친구처럼 같이 지낼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선택한 운동이 바로 걷기이다. 걸어서 건강을 챙기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 가능하지만 그런 마음을 갖기가 쉽지 않다. 보건소에서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위해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생활화를 홍보하고 있다. 워크온은 핸드폰을 들고 걷기만 하면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모바일 회원들 간의 걸음 수 경쟁을 통해 전체 순위는 물론 워크온에 가입된 지인과 나의 걸음 수 정보 등이 제공되어 함께 운동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2019년부터 건강 걷기 활성화 및 비만 예방을 위해 워크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워크온을 활용한 1일 7천보, 3개월 63만보 걷기 실천 챌린지도 운영한다. 참여자는 운동 정보와 함께 목표 달성에 따른 성공 기념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서귀동부보건소(하영걸을락)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2021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제주지역 비만율은 36%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 다행히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걷기 실천율은 40.6%로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서귀포시는 2022년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일환으로 3월부터 서귀포시 공직자 커뮤니티 걷기 챌린지를 개설하여 공직자부터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이제는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워크온! 오늘부터 워크온과 함께 아름다운 제주에서 하루 7천보 건강 걷기를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