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당원, 지역주민을 위한 경선문화 만들자" 주문

▲ 한동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을). ©Newsjeju
▲ 한동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을). ©Newsjeju

한동수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을)가 21일 도의원 경선 후보 주자들에게도 토론 기회를 달라고 민주당에 요청했다.

한동수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짧은 경선 기간으로 다양한 현안에 대한 후보들의 의견을 지역주민과 당원들에게 충분히 알릴 기회가 부족하다”며 “이를 알릴 수 있도록 당에서 나서 토론장을 만들어 달라”고 제안했다.

이어 한 예비후보는 "도지사 경선은 지역에 관심이 높아 TV토론이나 언론 보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민들께 공약 등을 검증할 시간이 주어지지만, 상대적으로 도의원 경선은 후보자들이 자신의 정책과 소신을 충분히 전달할 여건이 갖춰지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 예비후보는 "지역주민과 당원들에게 경선 후보들이 서로의 정책과 소신을 나눠 더욱 좋은 후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안겨주고, 다른 지역에도 모범이 될 수 있는 경선문화를 보여주면 좋겠다”면서 “온라인 등 어떠한 방식으로라도 경선 안에 논의장을 열자”고 주문했다.

또한 한 예비후보는 "이러한 시도는 현역의원이 상대적으로 당내 외 조직력이 부족하고 정보를 알릴 기회가 적은 청년 정치신인들을 위한 선진적인 경선 문화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 예비후보는 "당 차원에서 토론장을 열어준다면, 제가 앞장서서 강성민 후보에게 토론장을 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강성민 후보도 정치 선배로서 이러한 토론장을 함께 열어보자”고 당부했다.

키워드
#한동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