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의 회복, 기적으로의 초대’

제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어린이날 100주년 및 도서관 개관 18주년을 기념해 2022년 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책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목) 오전 10시부터 제주기적의도서관 잔디광장에서 ‘일상으로의 회복, 기적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특히 어린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제주 기적도서관 어린이날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공연마당]에서 김수하 재즈그룹의 “재즈동요 콘서트”, 동시낭송회 “즐거운 나의집”, 꿈섬 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독서마당]에서는 “한밤중 달빛식당”과 “신통방통 홈쇼핑”으로 비룡소 문학상과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한 이분희 동화작가와의 만남이 이뤄진다. “다시 만날 준비~ 시작!!”이라는 주제의 다양한 북 큐레이션과 책나라 자료실에서 진행되는 책 속 보물 찾기 “나는 도서관 런닝맨”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전시마당]에서는 북(BOOK) 아코디언 책 조형물 전시와 골판지 책 놀이터, 어린이들이 직접 만드는 책 “나에게 기적이 일어난다면?” 전시가 진행된다.

[체험마당]에서는 다육아트 체험, 업사이클링 책갈피 만들기, 천연 손수건 만들기 등 전시와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진다.

동화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나머지 행사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제주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제주 핵심 시책 중 하나인 어린이 친화도시 조성에 맞춰 어린이 전문도서관을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인 사고와 놀이문화, 소통의 장으로 새롭게 단장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문화와 휴식이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며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관심 및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2022 제주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책축제 행사 일정표. ©Newsjeju
▲ 2022 제주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책축제 행사 일정표.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