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봉개동 부승환


올해는 봉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성훈)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분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택기)와 자매결연을 맺은지 10주년이 돼는 해이다

두 단체는 2012년 4월 처음 자매 결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매년 농산물 교류, 상호방문, 간담회 등을 개최하며 꾸준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4. 22(금)에는 봉개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분평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하여 양 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기념행사에서는 10주년 기념 현판 제막식를 시작으로 두 단체가 지난 10년 동안 같이 걸어왔던 발자취를 영상으로 기록한 기념영상을 시청하고 기념품을 전달했다.

그리고 특히 처음 두 단체가 자매 결연을 맺을 당시 자매결연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하였다

지기지우(知己之友)라는 한자성어가 있다. 자기를 가장 잘 알아주는 친한 친구, 서로 뜻이 통하는 친한 벗이라는 뜻이다.

지난 10년 동안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이 여러번 바뀌고, 주변 상황이 어려워도 서로를 가장 잘 알아주는 친구처럼 꾸준히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20년, 30년 지기지우처럼 양 단체가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 발전하고 두터운 우정을 쌓아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