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0회 어린이날 및 개관 18주년 기념

▲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 마련한 2022 어린이 책 축제가 어린이와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Newsjeju
▲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 마련한 2022 어린이 책 축제가 어린이와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Newsjeju

제주시 기적의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 마련한 2022 어린이 책 축제가 어린이와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일상으로의 회복, 기적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지난 5월 5일 제주시 기적의 도서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열린 이번 ‘2022 어린이 책 축제’에는 어린이와 시민, 그리고 자원활동가 7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공연마당(함께 들어요) ▲독서마당(함께 읽어요) ▲전시마당(함께 봐요) ▲체험마당(함께 해요) 등 4가지 테마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한밤중 달빛 식당’ 이분희 동화작가 만남. ©Newsjeju
▲ 이분희 동화작가 만남. ©Newsjeju

특히, Book 아코디언 책 전시체험과 골판지 책 놀이터, 재즈 동요 콘서트 및 시낭송회와 꿈섬 어린이 합장단 특별공연, ‘한밤중 달빛 식당’ 이분희 동화작가 만남에 대한 호응이 뜨거웠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준비과정에서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의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보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