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학교 등 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현장방문 체육교육 진행

제주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경로당․학교 등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는 대면 체육 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반․어르신․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46명)를 활용하는 생활체육 교실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교육을 축소하고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쌍방향 비대면 온라인 영상교육으로 대체 운영해 왔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지난 4월 167개소․1896회 대면 교육을 운영해 왔으나, 5월부터 61개소․596회를 추가해 총 228개소․2492회로 대면 교육을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

특히 노인여가복지시설 등의 전면 개방에 맞춰 경로당․요양원․  복지관 등 어르신과 장애인 참여 체육 교실을 진행하며, 참여 시민들의 수요에 맞는 필라테스․웰빙체조․축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맞춤형 찾아가는 생활체육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제주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jejusisports.or.kr)에서 수시로 모집하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접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활동량이 많이 부족해진 시민들이 생활체육 프로그램 통해 코로나블루를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체육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