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3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5월 세한도와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3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5월 세한도와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5월 3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 '5월 세한도와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만나게 될 <세한도>는 추사 김정희가 제주도 유배 중에 그린 작품으로 178년 만에 다시 제주 땅을 밟아 진품을 감상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부서별, 팀별로 자유롭게 전시회 관람 및 작품 공유의 시간을 통해 추사 김정희의 삶과 작품 속에 녹아있는 그의 정신세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직원들의 「5월 세한도와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은 단순한 일회성 문화예술 관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교 현장과 발맞춰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지방공무원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통해 삶과 밀착된 내실 있는 학교 지원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본다. 

김영대 교육장은 “앞으로도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인문학적, 문화 예술적 역량 강화를 통해 질 높은 행정지원의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사유하는 민주시민이 될 수 있도록 단위 학교뿐만 아니라, 지원청 직원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세한도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