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노인대학 어르신 90여 명 대상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대정노인대학 어르신 9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교실 떡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ewsjeju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대정노인대학 어르신 9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교실 떡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ewsjeju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난11일, 12일 이틀에 걸쳐 대정노인대학 어르신 9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체험교실 떡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귀조리학원 나임순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올바른 식생활 실천, 코로나19 대비 면역력을 높이는 식생활 등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도 운영했다.

대정노인대학 어르신들은 녹차, 치자, 블루베리, 백년초 등 천연재료로 색을 낸 앙금으로 직접 꽃을 만들어보고 떡으로 만든 케이크 시트 위를 꾸며보는 등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서부보건소에서는 관내 노인대학(안덕, 대정)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대학 건강 교실』을 운영함으로써 △금연․절주․구강관리 등 건강생활실천교육 △휴대폰을 활용한 스마트한 치매안심생활 교육 △올바른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교육 △노인우울증 예방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 등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영양체험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바른 먹거리에 대해 이해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떡케이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