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in정', 시즌별·테마별 체험관광상품 확대·운영 계획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다양한 지역 체험관광상품을 구성·확대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하계 체험관광상품 입점업체를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서귀포시 관내 체험·관광 상품을 운영하는 업체이며, 안전에 관한 사항, 마을 활성화 등 지역에 파생되는 효과 및 기타 공익성, 쇼핑몰과의 적합성, 수익성 등을 종합 평가해 5개소 이내 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서귀포시 감귤농정과 직접방문 또는 e-mail(sgp_sales@peterpanlab.com)을 통해 이뤄진다.

한편,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서귀포in정」은 지난해 4월부터 농촌(마을)자원을 활용한 체험·관광상품 판매를 시범적으로 운영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 농촌마을 고부가가치 소득 창출을 위한 준비해 왔으며, 지난 1년동안 9개소 13개 상품으로 총매출 38억 중 6억원(15%) 매출을 달성했다.

「서귀포in정」은 지난 시범기간 동안 발생한 시행착오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수정하며 성공적인 결과가 나온 만큼, 앞으로 시즌별로 체험·관광상품을 공개모집하고 테마별 및 패키지형으로 기획·구성해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서귀포in정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