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재건축 규제 완화 확실히"
김명만 "재건축 규제 완화 확실히"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5.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제주도의원 후보(국민의힘, 이도2동 을).
▲ 김명만 제주도의원 후보(국민의힘, 이도2동 을).

김명만 제주도의원 후보(국민의힘, 이도2동 을)는 23일 이도주공아파트와 재건축 필요성이 논의되는 노후 공동주택 단지 등을 돌며 지지를 호소하는 데 주력했다.

김명만 후보는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뒤 재건축 등 규제 완화가 기대되고 있고, 부동산 정책의 큰 밑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 장관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취임한 만큼 확실한 규제 완화를 요구하겠다"고 공언했다.

김 후보는 "지난 20대 대통령선거 당시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조직본부 공정희망연대 지방분권위원장을 맡아 정권교체에 힘을 보탰다"며 "국민의힘 중앙당 역시 집권여당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만큼 확실한 지원책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는 "재건축이 필요한 아파트 및 공동주택에 대해 별도의 지원단을 꾸려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주민수혜를 높일 수 있게 신속한 사업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힌 김 후보는 "민간사업 도시정비사업 인허가 건에 대해서도 접수 즉시 심의에 착수하도록 하고, 건축·경관심의와 교통영향평가 등을 통합 심의하는 등의 방법으로 인허가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노후 공동주택에 대해서도 "공동주택 관리조례를 개정해 개보수 비용 지원 기준액을 대폭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재건축 추진 가능성을 열어두고 안전진단 기준과 각종 규제를 면밀히 살피며 규제 완화 및 절차 간소화를 위해 힘쓰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