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4일간) 우편 및 메일 접수

▲ 행복주택 '마음에온건입'. ©Newsjeju
▲ 행복주택 '마음에온건입'.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공사 마음에온 행복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공사에서 운영 중인 행복주택 5개단지에 167세대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 

지역별로 아라동(청년 10세대), 삼도일동(대학생 5세대, 청년 10세대, 고령자 3세대), 함덕(청년 40세대, 신혼부부/한부모가족 16세대, 주거급여수급자 3세대), 한림(신혼부부/한부모가족 10세대), 건입동(신혼부부/한부모가족 70세대)를 통합해 모집 한다.

동지역에 위치한 행복주택의 경우 계층별 예비입주자를 통합 운영해 예비입주자의 대기기간 단축으로 신속한 계약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접수 편의성을 위해 등기우편 및 메일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다만, 고령자나 주거급여수급자계층 중 PC이용이 불가할 경우 6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모집 계층별로 무주택, 소득·자산 등 기준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한 후에 신청해야 한다. 모집 공고문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www.jpdc.co.kr), 제주특별자치도(www.jeju.go.kr) 및 행정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의 공공임대주택 임대차보증금 지원제도에 따라 임대차보증금의 일부(50%)를 지원하고 있어, 주거비부담 경감을 통해 청년 계층의 사회 조기정착에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