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민철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자치관리 활성화 사업 추진"
하민철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자치관리 활성화 사업 추진"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5.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주거공동체 및 함께 사는 공동체 문화 조성”
하민철 제주도의원 예비후보(국민의힘, 연동 을).
하민철 제주도의원 후보(국민의힘, 연동 을).

하민철 제주도의원 후보(국민의힘, 연동 을)는 24일 주민행복 연동(을) 위한 정책 제7탄으로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자치관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하민철 후보는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자치관리 활성화사업이란 각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공동체 의식 함양’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행복한 주거공동체 기반 마련’을 위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사업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하 후보는 “이것은 ‘필수사업’과 ‘선택사업’으로 나눠 각각 공모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필수사업’은 공동주택 단지 내 시급하고 중대한 분야 중 한 분야를 선정하는 '공동주택 변화 프로젝트'와 ‘선택사업’으로 '소통/주민화합', '친환경 실천/ 체험', '취미/창업', '교육/보육', '건강/운동', '이웃돕기/사회봉사' 등 사업분야를 세분화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하 후보는 “연립, 다세대, 임의관리대상아파트에 거주하시는 입주민분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게 해 평소 공동주택에 살며 생각했던것들을 입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바꿔나감으로써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후보는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자치 관리 활성화 사업은 정말 가까이에 사는 주민이 서로 화합해 활동하고 교류하며 의사소통을 함으로써 함께 사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