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이티미디어(JT)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지원 공모’의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4월 22일(금)부터 10일(화)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27개의 작은영화관이 참여했으며, 이 중 15개의 작은영화관이 올해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한림작은영화관이 선정돼 제주지역에서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처음 개최될 예정이다. 

작은영화관 기획전 공모 심사위원회는 “공모에 신청한 27개 작은영화관 중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과 사업 실현의 구체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했다”며 “2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힘들었던 작은영화관들이 기획전과 함께 지역 문화 거점으로써의 역할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다시, 우리, 가까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공모에 선정된 전국의 15개 작은영화관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영화와 공연실황 등 다채로운 상영 프로그램과 관객 맞춤형 영화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 2022 작은영화관기획전 포스터. ©Newsjeju
▲ 2022 작은영화관기획전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