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권식 "드론·노트북 보급 확대하겠다"
강권식 "드론·노트북 보급 확대하겠다"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05.24 15: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 역량 강화
강권식 제주교육의원 예비후보(제주 서귀포시 동부).
강권식 제주교육의원 후보(제주 서귀포시 동부).

강권식 제주교육의원 후보(서귀포시 동부)는 24일 서귀포시 교육발전을 위한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드론·노트북 보급을 확대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강권식 후보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실내에서의 교육도 필수적이지만, 이와는 별개로 현장감있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이야말로 미래를 열어가는데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초가 된다”며 전인교육과 입체적인 현장교육의 필요성을 거론했다.

이어 강 후보는 “과거의 경우 놀이로 연날리기 등이 있었다면 지금의 아이들은 드론 등 기계작동과 최첨단의 IT기술이 첨가된 것에 더욱 흥미를 갖고 배워나가는 추세임을 감안 학교에서의 방과후 드론교육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강 후보는 "드론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기본형 드론을 보급하고, 전문성을 갖추겠다는 학생들에게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드론실습교실을 개설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길을 열겠다”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필요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교육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드론과 함께 학생들에게 노트북 지급을 넓혀나가겠다"며 "여건이 허락되지 않았던 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지급, 대면수업이 이뤄지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소외되는 학생들이 없도록 하는 것은 펜데믹시대 교육의 기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후보는 "제주교육이 미래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ㄷㅎㄷ 2022-05-26 05:21:29 IP 223.39
아이들이 드론을 배울수 있으면 좋을것 같은데 드론지급 예산확보와 전문강사 인력 구하기가 제주에서 수월할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