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주차난 해소 위해 ‘공영주차장 원패스’ 도입
“유료 공영주차장 확충 추진, 지역주민 대상 주차장 요금 대폭 인하... 렌트카 등은 이용료 인상”

박건도 제주도의원 예비후보(정의당, 일도2동).
박건도 제주도의원 후보(정의당, 일도2동).

박건도 제주도의원 후보(정의당, 일도2동)가 25일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일도2동 지역의 공영주차장 확충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 및 제주도민 대상으로 이용료를 합리적으로 책정할 것을 약속했다.

박건도 후보는 “일도2동 지역 차량 운전자들이 동네에 차를 세울 곳이 없어 골머리를 앓고 있으며 주차로 인해 차량 교행이 잘 되지 않아 교통사고,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제기했다.

이어 박 후보는 “지금 제주의 자동차 중심의 교통문화의 대대적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도 “현재 심각한 상태인 주차난 해결을 위해 유료 공영주차장 확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박 후보는 "‘공영주차장 원패스’를 도입, 지역주민 차량에 대해서는 현재 월 10만 원 수준의 유료 공영주차장 이용료를 대폭 할인해 부담을 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후보는 "‘공영주차장 원패스’에 등록돼 있는 주민들의 차량에 대해서는 제주도내 전역에 설치된 다른 유료 공영주차장에서도 추가 이용료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반면 렌트카 등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차량의 주차장 사용료는 대폭 인상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제주도내 공영주차장은 제주도의 예산으로 만들어진 만큼 제주도민들이 먼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다”면서 “일도2동 주민들의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박건도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