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의숙 제주교육의원 후보는 25일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고의숙 제주교육의원 후보는 25일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고의숙 제주교육의원 후보(제주시 중부)가 25일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고의숙 후보는 이날 전국교육공무직 제주지부와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비정규직 차별을 철폐하고 학교의 공공성과 교육복지를 강화하는 건 시대적 과제"라며 "이제 학교는 공교육과 지역 공동체 복원 강화의 중요한 거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 후보는 "공동체가 온 힘을 함께 모아 아이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현실로 만들어 노동존중, 고용불안 없는 학교, 민주적 소통과 평등학교 실현이라는 가치와 함께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고 후보는 "오늘 정책협약은 시대적 과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내딛는 첫발"이라며 "학교에서 아이의 미래를 위해 자신의 노동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노동자가 저와 함게 하기로 선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 후보는 "교육복지 플러스학교라는 정책 과제를 실현하겠다는 약속을 공표한다"며 "준비된 교육의원 고의숙 후보와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가 교육복지 확대로 노동존중 평등학교 실현을 위해 함께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고의숙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