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국민의힘의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를 향해 "블법 선거운동을 인정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이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28일 성명서를 내고 "부상일 후보가 반성하고 사죄하기는커녕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에 유감을 넘어 분노한다"고 질타했다.

도당은 "부상일 후보는 제주국제공항 서측 제주지방항공청 건물에 있는 JDC 면세사업본부 사무실을 방문해 명함을 배포하는 등 선거운동을 하고, 이를 본인의 SNS에 사진과 함께 게재했다"고 적시한 뒤 "이 사무실은 일반적이고 통상적으로 사람들의 출입을 허용하고 있는 곳이 아니어서 이곳에서 선거운동을 하는 건 공직선거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호별 방문'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당은 "이에 대해선 변호사인데다 선거를 5번이나 하고 있는 부상일 후보 본인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부상일 후보 측이 '호별 방문'을 한 적이 없다고 거짓해명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도당은 "게다가 후보 본인이나 캠프 대변인도 아니라 '캠프' 명의로 성명을 발표한 건, 이러한 거짓해명이 허위사실 공표가 된다는 점을 잘 알고 이를 회피하려는 의도"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도당은 "지역감정 조장에 제주도민 무시 발언까지 연이어 쏟아낸 후보가 언론과 전쟁을 선포하더니 명백한 선거법 위반 사실에 대해 거짓해명으로 유권자들을 현혹하려는 모습을 보면 심히 우려스럽다"면서 "이번 불법 선거행위를 인정하고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거듭 주문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부상일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