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2035 국제 엑스포 제주 유치 추진"
부상일 "2035 국제 엑스포 제주 유치 추진"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5.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 제주시 을).
▲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 제주시 을).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국민의힘, 제주시 을)가 28일 오는 2035년에 치러질 국제 엑스포(EXPO) 제주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부상일 후보는 "청년세대 제주 젊은이들의 미래를 풍요롭게 이끌 구체적 비전으로 올림픽이나 월드컵보다 경제적 효과가 훨씬 큰 '제주 국제 등록 EXPO'를 2035년에 개최될 수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부 후보는 "여수 EXPO의 경우 1996년부터 국제등록해양 EXPO를 유치하겠다며 건의했고, 실패와 건의를 거듭하다 2012년 개최까지 총 16년의 시간이 소요됐던 전례가 있는 만큼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 후보는 "제주에서도 그동안 소외돼왔던 대형 국제행사를 추진함으로써 국가적 차원의 사회간접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경제 발전과 산업구조 개편은 물론 많은 일자리 창출을 꾀할 시기가 됐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부 후보는 "신공항과 신항만, 컨벤션 시설, 도로 등에 대한 확대된 예산의 신속한 확보뿐만 아니라,  당대 최고 수준의 다양한 첨단 과학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지역에 유치하는데도 유리하게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도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고급 일자리 대량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부 후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산 EXPO의 개최 유치을 위한 지원활동도 아끼지 않겠다"며 "제주가윤석열 대통령 임기 기간에 관련 법률을 제정하겠다"면서 "도민들의 협조가 있어야만 이러한 대규모 국제적 행사를 치를 수 있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