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9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해명에 대해 "입맛대로 해석한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이준석 대표는 민주당의 '김포공항 통폐합' 공약으로 인해 제주정가가 시끄러워지자 지난 28일 오후 제주로 내려와 제주국제공항 1층 대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주당을 비판하고 국민의힘 후보들에 대한 지지세를 결집시키기 위한 회견이었지만, 부상일 국회의원 후보(제주시 을)의 '제주도의 전라남도화' 발언에 대한 질문을 받고선 애매한 태도를 취했다.

당시 이준석 대표는 기자들의 질문에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과거엔 일부 왜곡된 인식을 갖고 있던 시절이 있었으나 현재는 다르다"면서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의도로 말한 게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도당은 29일 성명을 내고 "부상일 후보의 발언 어디에서 일하고 싶다는 취지가 담겨있다는 말이냐"며 "당 대표로서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는 후보가 있으면 사죄하고 바로 잡아야지 발언의 본질을 흐려 두둔하는 건, 집권 여당 대표로서 품격을 잃은 처사"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도당은 "부상일 후보의 망언으로 상처를 입은 제주도민의 자존을 다시 한 번 짓밟은 비열한 변명일 뿐"이라며 "부상일 후보에게 합당한 책임을 묻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도당은 "부상일 후보의 망발이 지속되고 그릇된 인식을 바로 잡지 않을 경우 6월 1일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