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신설·교육 복지 및 안전 강화·체육 교육 및 소통 내실화 방향

▲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 '당선 즉시 추진할 10대 공약'. ©Newsjeju
▲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 '당선 즉시 추진할 10대 공약'. ©Newsjeju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30일 <당선 즉시 추진할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석문 후보는 “학교 신설을 통해 ‘학급당 학생 수 20명’을 실현할 것”이라며 “신제주 지역 여학생을 안정적으로 수용하고 학교 과밀화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코로나로 힘들었던 고3학생들을 위한 위로금을 지원하고, 걸어서 등하교하는 문화를 위해 고등학생부터 버스비를 전액 지원하며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학교 엘리트 체육과 학교 스포츠클럽이 상생하는 모형을 모색하며 미래형 학교 체육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서귀포 현안인 서귀포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공론화로 추진하고, 서귀포어린이도서관을 신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지속가능한 안전을 위해 학원·어린이집 통학 차량 안전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교육 중심 학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 1인에게 태블릿기기 1대씩을 지원하며 미래 교육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것”고 밝혔다.

이 후보는 “학부모들과 소통을 자주 할 수 있는 학부모 소통지원센터 설립도 즉시 추진하겠다”며 “이들 공약들을 당선 즉시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이석문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