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일상 속 3일 3만보 플로깅 챌린지 전개. ©Newsjeju
▲ 서귀포시, 일상 속 3일 3만보 플로깅 챌린지 전개. ©Newsjeju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6일부터 서귀포시민의 건강과 서귀포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지키기 위해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해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서귀포보건소)에 가입한 후 ‘자치행정과 우리동네 줍깅(3일 3만보 플로깅)’에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챌린지를 시작하면 된다.

해당 챌린지는 참여자가 6월 중 3일을 지정해 1일 1만보씩 총 3만보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별 활동 사진(쓰레기 줍는 사진, 분리배출하는 사진 등)을 어플리케이션 내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재하면 완료된다.

7월 초에는 챌린지를 달성하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귀포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범시민 플로깅 참여의 날’을 운영할 계획으로 환경 정화와 함께 건강과 자원봉사실적(2시간)을 한 번에 챙기고 싶은 분들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sgpnanum1365.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플로킹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