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인수위, 새로운 제주교육지표도 공모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8일 공식 출범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8일 공식 출범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위원장 고창근)'가 교육정책을 수립함에 있어 도민들의 제안을 수렴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인수위는 ▲교육감 당선인 공약과 관련한 세부 실천과제 및 실현방안 ▲새로운 제주교육에 제안하는 교육정책 및 추진방향 ▲기타 당선인 및 인수위에 제안하는 내용 등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도민제안방을 30일까지 운영한다.

제안은 이메일(kks1913@hanmail.net)이나 블로그(blog.daum.net/jejukwangsoo), 우편 및 팩스(064-766-3399) 등을 통해 접수받는다. 제안된 의견은 인수위에서 검토한 후 교육정책 등에 반영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인수위는 오는 7월 1일에 새롭게 출범하는 제주교육의 지표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소통하는 제주교육을 실현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새로운 제주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국 모두를 대상으로  제주교육의 지표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고 말했다.

교육지표는 제주교육의 정책방향과 교육철학 등을 담은 표어 형식이로 공모한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교육지표는 '배려와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으로 돼 있다.

이 역시 이메일(kks1913@hanmail.net)이나 블로그(blog.daum.net/jejukwangsoo), 우편 및 팩스(064-766-3399) 등을 통해 접수받는다. 15자 내외의 교육지표와 지표에 담긴 뜻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새로운 교육지표는 인수위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최종 선정된 교육지표는 도교육청 본관 입구에 게시된다.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제주교육의 미래를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새로운 교육지표에 반영하고자 제주교육지표를 공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공모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