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이 13일 삼성혈에서 분향례 봉행을 위해 삼성전으로 이동하고 있다. ©Newsjeju
▲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이 13일 삼성혈에서 분향례 봉행을 위해 삼성전으로 이동하고 있다. ©Newsjeju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이 13일 삼성혈과 신산공원 일대를 제주의 랜드마크로 발전시켜 변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오영훈 당선인은 이날 오전 삼성혈을 찾아 삼성전에서 분향례를 봉행하고 부봉하 (재)고·양·부삼성사재단 이사장 등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오 당선인은 "도지사 출마 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삼성혈을 방문했는데 당선인 신분으로 다시 찾게 돼 감회가 깊다"며 "역사가 곧 미래라는 가치 아래 탐라개벽신화에 내재된 창조정신으로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열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당선인은 "삼성혈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과, 신산공원을 벨트화해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도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겠다"며 "탐라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제주의 역사를 아우를 수 있는 제주역사관을 건립해 제주의 신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공언했다.

한편, 고·양·부삼성사재단은 이날 오 당선인에게 △문화해설사 배치 △문화재 안전경비원 배치 △문화재 유지관리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오영훈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