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안정적인 운영기반 마련

제주시에서는 제2기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7월 31일까지 한 달간 연장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주민자치학교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한다.

또한,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하며, 4시간 교육 이수 시 수료가 가능하다.

제2기 주민자치학교 세부 강좌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방법과 사례 ▲주민자치의 이해 ▲성인지 감수성, 새로운 변화의 시작 ▲통(通)하는 회의기법을 주제로 과목당 1시간씩 운영된다.

주민자치학교 이수를 희망하는 분은 강의 신청(064-728-2272) 후 발급되는 개별 아이디로 제주시 온라인 학습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12월에 있을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시 최근 2년 이내 주민자치학교 이수실적(4시간)을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므로 교육 시간이 부족한 지원 예정자는 강의를 반드시 수강해야 한다.

한편 제1기는 253명, 제2기는 108명이 수료했으며, 하반기(8월~9월)에는 오프라인 주민자치학교(6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