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까지 의견 수렴 후 내년 초에 개편안 발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Newsjeju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위원장 고창근)'는 제주도교육청 조직개편을 예고했다.

인수위는 제주도교육청이 소통 중심 및 학력격차 해소, 학생중심 미래교육 강화 등을 위해 교육청 조직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조직개편은 내년 초에 이뤄질 전망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미래교육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선 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조직개편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며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도교육청 자체진단 및 구성원 의견수렴을 거친 뒤 조직개편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전했다.

조직개편의 방향은 ▲학생중심의 미래교육 강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대외소통 강화 및 행정업무 효율화 ▲교육행정 환경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정원 운영 등으로 설정했다.

이번 조직개편 예고에 대해 인수위 관계자는 "새롭게 출범하는 제주교육에 걸맞게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며, 변화하는 행정수요 및 기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조직으로 거듭날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