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억 원 투입
스마트 축사시설 설치 지원으로 미래 지향적 축산업 구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미래지향적 스마트 축산 구현을 위한 2022년도 축산분야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확산사업에 총 10억 원을 투입, 스마트 축사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축산 ICT 사업은 한우, 양돈, 양계(육계, 산란계, 종계), 낙농(젖소, 육우)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자동, 원격제어 장비와 축사 모니터링, 경영관리를 위한 정보시스템 등의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예비 신청을 받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이어 컨설팅을 받은 농가를 대상으로 본 사업 신청을 받아 시설기준, 생산성 등을 토대로 농가별로 점수를 산정해 2개 농가(한우 1, 양돈 1)를 대상자로 선정했다.

추가 신청을 원하는 축산농가는 오는 6월 30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7월에도 사업대상자 모집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축산 ICT융복합사업을 통해 최적의 사육환경 조성으로 축산농가 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축산 구현을 위해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축산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