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집중 신청기간 오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2년 ᄒᆞᆫ디희망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1차 집중 신청기간을 오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 장기 치료를 요하는 질환 학생이며,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 또는 휴학한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본 지원사업은 1인당 연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온라인 수강료, 예체능 학원비, 비급여 진료비, 체재비 항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비지원 의료비 사업 또는 타 난치병 질환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해 지원받을 수 없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보호자는 진단서, 의사소견서, 2022년 1월 이후 부담한 각종 영수증 등을 구비한 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안전복지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전용 이메일 (carejejuedu@korea.kr),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ᄒᆞᆫ디희망 난치병 학생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460명(연도별 인원 중복)의 난치병 학생들에게 8억 8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