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시민들의 야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오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관내 야영장 30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해 이용객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캠핑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의 풍수해, 화재 등 자연·사회재난에 대비해 야영장 자체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한다.

점검 시에는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으로 글램핑, 야영용 트레일러(일명 카라반) 내 화재위험에 대비한 소화기 비치, 연기감지기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야영장 보험 가입(갱신) 여부 및 관리요원 상주, CCTV 설치, 대피로 및 이용객 안전수칙 등이 기재된 안전정보 게시판 설치 등 야영장 내 자체 안전관리 체계 구축 여부도 점검한다.

지도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리자에게 즉시 현장 조치하도록 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을 조치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해당 점검을 통해 야영객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믿고 다시 찾는 안전한 관광 도시 제주’의 이미지를 제고토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야영장에서 안전한 야영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휴업 업체 2개소를 제외한 22개소를 점검했으며, 이중 화재예방 기준, 질서 유지 및 안전사고 기준 등을 위반한 13개소 업체에 대해 시정조치를 완료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야영장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