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7일 감물염색 홍보 체험… 7월 11일부터 선착순 접수

▲ 감물 염색체험. ©Newsjeju
▲ 감물 염색체험.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제주 감물염색 홍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선인들이 즐긴 감물염색의 가치 계승과 향토자원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소비 확산으로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0년부터 감물염색 행사를 마련해 왔다.

최근 몇 년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또는 소규모 행사로 추진하다가 올해 다시 대규모 행사로 추진된다. 올해는 '제주 여름, 감빛으로 물들이고 치유하다'를 주제로 내걸고 도민 및 관광객 2000여 명이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제주 감물염색 홍보체험 행사에서는 도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천연염색 제품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갈옷 패션쇼 △감물염색 교육 및 인견이불 감물들이기 체험 △쪽물을 활용한 리폼 등 물들이기 체험 △제주 감물 역사 및 다양한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감물염색 홍보․전시 △천연염색 제품 전시·판매 등이 진행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갈옷 패션쇼'는 8월 6일 오전 11시 30분 행사장 주무대에서 열린다. 제주 갈옷 100여 점의 멋을 선보이며 현장에서 경품 제공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연다.

'감물염색 교육 및 인견이불 감물들이기 체험'은 900명을 대상으로 천연염색 교육을 진행하고,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인견이불을 직접 물들여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장에선 천연염색 의류, 모자, 가방, 액세서리, 소품 등 다양한 제품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천연염색 체험에 필요한 감물, 원단, 의류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색이 바랜 옷을 다시 염색해 입을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된다.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한다.

'감빛 치유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 동반 가족 25팀을 대상으로 손수건 감물염색 체험과 치유화분 만들기를 진행하고, 천연염색 전시 판매장에서 회오리염색 스카프체험, 매듭공예 체험 등 1만 원 이내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농촌융복합 제품 판매·체험장 △농촌교육농장 홍보·체험장 △향토음식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감물을 활용한 인견이불 물들이기 교육 및 체험 참여자 900명과 어린이 가족 동반 손수건·치유화분 만들기 체험 가족 75팀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jeju.go.kr/seogwipo/index.htm)를 통해 7월 11일부터 선착순 사전 접수를 받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