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수급 학생 대상 1인당 10만원 학습비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저소득층 가구 학생들의 학습 결손 및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지원금을 올해 한시 지원한다.

교육부 및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제주도교육청이 결정한 조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공백으로 인한 격차를 완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하 '지원금')은 교육급여 수급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교재 등 서적, EBS 온라인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1인당 10만 원의 학습비를 올해에만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올해 3~7월 기준으로 교육급여 수급 자격을 가진 초‧중‧고 학생이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선 오는 9월 30일까지 교육급여 수급 학생(만 14세 이상) 또는 학부모 등 대리인(교육급여 신청인, 주민등록정보상 세대주‧성인 세대원)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누리집(edupoint.kosaf.go.kr)에서 이뤄진다.

지원금은 학습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서점 및 EBS 누리집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원금 신청 시 카드(신용‧체크)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중 원하는 지급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지원금 신청 누리집(edupoint.kosaf.go.kr) 사업 안내를 확인하거나, 한국장학재단 상담전화(1599-2000)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