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만 65세 이상과 등록장애인 무료 대여 가능

▲  ©Newsjeju

'서귀포시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센터'가 신규 보조기기를 구입했다. 관내 거주자 등은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5일 대여센터 측에 따르면 올해 보조기기 총 24종 42개를 추가로 구입했다. 

목록은 이동 보조기기(전동휠체어, 수동휠체어, 실버카, 보행차 등), 치료 보조기기(아동용 전동 상하지 운동기, 전동 상하지 운동기, 미니바이크), 일상생활 보조기기(전동침대, 욕창 방지 방석), 위생 보조기기(이동 변기, 목욕 의자 등), 감각 보조기기(케인 등) 등이다. 

보조기기 대여는 서귀포시 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등록장애인, 만 65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 보조기기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처방이 있는 만성질환자와 서귀포시에 숙소를 두고 있는 복지관광객도 대여할 수 있다. 대여료는 무료다. 

대여 방법은 센터로 전화(064-762-1703)로 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다만 당일 예약만 가능하다. 

이연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보조기기 사용 환경과 이용자들의 욕구에 맞는 보조기기를 구입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지역사회 내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