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온 피해 예방 면역증가제 20개소·9000만 원 지원 등 피해 최소화 노력

서귀포시가 육상양식장 고수온 피해 예방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서귀포시(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는 올해 양식장 176개소에 1억 9200만 원을 들여 고수온 대비 피해예방 물품 지원사업과 위해생물(기생충) 구제제 지원사업 등 고수온 피해 예방사업을 완료했다.

양식장 고수온 대비 피해예방 물품지원 사업은 어류영양제, 면역증강제 등 구입비의 60%를 지원하고 지원한도는 개소당 450만 원이며, 올해 20개소·9000만 원을 지원했다.

본 사업은 올해 1월 고수온 대응에 취약한 지하해수가 없는 양식어가를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68개소가 사업 신청하는 등 매년 양식어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위해생물의 효율적인 구제를 위한 기생충 구제제 과산화수소 3867통을 구입해 156개소·1억 200만 원을 지원했다.

올해 여름 해양 기상은 북극 이상고온에 따른 기압계 정체로 폭염 일수가 증가해 평년대비 0.5℃~1℃내외 높은 수온이 전망되면서 7월 중·하순부터 고수온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고수온 대비 현장대응반 구성, 예찰‧예보 및 고수온 대비 현장점검 실시 등 선제적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양식수산물 피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양식어가에서도 양식수산물 입식 신고 및 재해보험 적기 가입은 물론 양식수산물 밀식 방지 및 먹이 공급량 조절 등 양식장 관리에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