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만 원 지역 독서활성화 사업 추진

▲ 우당도서관 전경. ©Newsjeju
▲ 우당도서관 전경. ©Newsjeju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2022 지역독서 대전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선정으로 총 4000만 원(국비2000만 원, 지방비 2000만 원)이 지원돼 2022 제주 독서 대전 등 지역독서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에 활용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민의 균등한 독서 활동 기회 보장 및 지역 시민들의 독서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한민국 독서 대전을 유치해 ‘책의 도시’로 선포된 도시 중 5곳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책의 도시로 선정된 지자체 중 사업 이해도 및 관련 실적, 수행기관 전문성, 사업수행계획 등을 전문가 심사를 통해 평가해 제주시 포함 최종 5개 지자체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022 제주 독서 대전은 오는 9월 30일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2 지역독서대전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수도권과 균등한 지역독서문화를 선도해 많은 시민들이 함께 독서문화로 빛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우당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