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부터 공고, 25~27일 3일간 접수… 8월 위촉

▲ 제주특별자치도청.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청.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체제 개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자 분야별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위원회는 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하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과 관련한 사항을 자문·심의하기 위해 구성된다. 

위원 임기는 2년이며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하고, 8월 중에 위촉된다.

위원회는 도 행정체제개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제3조에 의거해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제주도의회와 행정시장이 추천하는 6명 및 도 소속 공무원 2명 외에 각계각층에서 7명을 공모한다.

연구기관, 학계, 학회, 법조계, 시민사회단체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방자치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들이 모집 대상이다.

제주도정은 향후 선정위원회를 별도 구성하고 서면심사를 통해 분야·지역·학계·법조계·기관·단체별로 균형 있게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승배 특별자치행정국장은 "향후 행정체제개편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 추진위원회에 많은 전문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